확실한 사랑의 메시아

Micah 7:14–20

여러분 내가 없는 두주 동안 잘 지내셨으리라 생각합니다.

우리가 휴가를 잘 지낼 수 있게 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유리와 나는 우리의 소중한 손녀와 그녀의 엄마와 함께 유익한 시간들을 보냈습니다. 지금 우리는 우리의 자리로 돌아왔고 나는 여러분에게 문제를 제기합니다.

여러분은 어떤 메시아를 가지고 있습니까?

어떤 사람들은 행운의 부적 메시아를 가지고 있습니다.

이것은 손에 잡히고, 주머니에 넣을 수 있는 크기의 메시아 입니다.

쉽게 포장되고, 쉽게 이해되고, 쉬운 도형 같은 것입니다.

여러분은 그의 사진을 벽에 걸어놓거나 마치 보험증서와 같이 지갑에 붙여놓습니다.

여러분은 그에게 사진틀을 할 수도 있습니다. 여러분의 차의 뒷거울에 매달 수도 있습니다.

이것은 흡혈귀를 물리칠 수 있는 메시아이고, 막힘에서 탈출하기에 유용합니다.

주차공간이 필요합니까?

여러분의 행운의 부적인 메시아를 한번 만져주십시오.

퀴즈에 도움이 필요합니까? 행운의 부적을 한번 잡아당겨 주십시오.

그에게는 말이 필요 없습니다. 그를 사랑하는 것이 필요치 않습니다. 그냥 여러분의 주머니 속 네입클로버 옆에 가지고 있으면 됩니다.

어쩌면 여러분은 알라딘의 요술램프 메시아를 원할 수 있습니다. 한번만 문지르면 정말 빠르게 효과가 나타납니다.

새로운 일자리와 분홍색 케딜락 새것과 좀 더 나은 파트너.

여러분의 소원은 그에게 지시하면 됩니다. 그리고 무엇을 더 원합니까? 여러분이 그를 원하지 않을 때는 편리하게 램프로 다시 들어갑니다.

다른 사람들을 위해서는 거래를 만들어내는 메시아입니다.

여기에 그것이 어떻게 일을 하는가를 보십시요. 그것은 간단합니다. 여러분은 그냥 “ 예수님 거래를 만듭시다” 하면 됩니다.

여러분은 그것을 받아 적을 필요도 없습니다.

52주 일년의 주일날 동안, 나는 옷을 입고 코트와 넥타이, 또는 드레스와 리본을그리고 목사님이 하시는 그 어떤 설교도 견뎌내는 댓가로 저 세상의 문 턱에 가서는 상을 주실 것입니다

이것들은 바쁜 사람을 위해서 좋은 메시아입니다,

몇 개의 명령들, 도전 없고, 희생필요 없고, 헌신도 필요 없습니다.

그러나 이런 메시아들은 눈멀고 돌덩이 마음들을 가지고 있습니다. 그들은 볼 수도 마음도 없는 구원자들입니다.

능력 없는 구원자들이죠. 그것은 신약의 구원자가 아닙니다.

그들은 사람이 돌로 만든 동상처럼 볼 수도 마음도 긍휼도 없습니다.

복음에서 우리가 만난 메시아는 그렇지 않습니다. 예수님은 우리의 메시아입니다. 그는 모든 것을 보고, 모든 것을 위해 긍휼하심이 있습니다.

모든 이야기들의 하나는 유달리 생생해 보입니다. 예루살렘에 좋은 아침이었습니다.

아마도 하늘은 파랗고 그 도시의 하루는 바빴을 것이고 양들은 울고 있었던 날이었을 것입니다. 예수님은 성전에 도착했습니다.

한 군중의 사람들이 모인곳에 예수님은 앉아서 가르치기를 시작하려할때 ……예수님이 그 날 아침에 무얼 가르치려 하셨는지 잘 모르지만 우리가 알기전에 그 상황을 가로막는 어떤 방해가 있었다는 것을 우리는 알 수 있습니다.

눈이 있어도 보지못하는 자들과 굳은 마음의 사람들은 한 여자를 그녀의 침대로부터 끌어내어 질질 끌고 왔습니다. 그들은 그녀를 예수님 앞에 놓았습니다.

관중 앞에서. 그들은 남편이 아닌 한 남자와 침대에 있던 그녀를 끌고 왔음을 알립니다. 그녀는 간음한 죄인입니다.

모세의 법에 그녀를 돌로 치라 합니다. 굳은 눈들은 예수님을 굳은 얼굴로 바라보았습니다. 냉철한 입들은 그의 명령을 기다렸습니다.” 예수님 뭐라고 말씀할겁니까?”

죄 많은 세상의 무시무시한 현실 안에, 이 여인에게는 어떤 기회도 주어지지 않았습니다, 거기에는 오직 비난과 유죄판결만이 있습니다. 손들에는 돌멩이들을 들고 그녀의 죄를 박살내기를 열망하는.

여인은 그 잔인한 눈들에서 돌려 메시아의 얼굴을 바라보았습니다.

그녀는 행운의 부적이나 지니 또는 상업적부적을 볼 수 없었습니다. 그녀는 부드럽고 사랑스러운 긍휼의 얼굴을 볼 수 있었습니다.

그녀의 젖은 눈을 그녀의 간음에 대하여 모두 아는 것 같은 강인한 눈을 만납니다.

그는 아무 말도 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흙에 무언가 썼습니다. 그 잔인한 사람들은 떠나갔습니다. 그 여인은 그의 앞에 홀로 남았습니다. 아무도 그녀를 비난하지 않았습니다.

그도 정죄하지 않았습니다. 그는 부드러운 충고로 그녀를 집으로 보냈습니다. 가서 더 이상 죄를 짓지 말라.

예수님이 보신 그녀는 굳은 마음이 없는 그녀를 보았습니다.

예수님이 보신 그녀는 눈이 멀지않은 그녀를 보았습니다.

이 여자가 나중에 십자가의 발앞에 섰고 작은 소리로 “그분이다 그가 메시아이다.”라고 말하지 않았습니까

우리의 메시아는 예수님입니다. 그는 긍휼의 메시아이고 두 번째 기회를 주시는 분이며, 세번째 기회를 주시는 분입니다.

몇 년 동안 갈릴리 전체가 그를 따른 후에 말로 설명할 수 없이 놀라운 일이 일어났고, 그 예수의 제자들은 여전히 그를 이해하지 못했습니다.

사실 그들 중 하나를 사탄이 불렀고 나쁜 일이 일어났습니다..

메시아가 무엇을 하던지 함께 있던 한 제자는 사탄이었습니다. 정말 그 한 제자는 두 번째 기회를 갖지 못했습니다.

그 제자는 첫 번째 기회도 없었다고 많은 사람들은 그렇게 말할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 그가 제자가 되지 못하게 하면 되지 않았을까요?

유다는 예수님을 배신했다고 요한복음 13:31절에 요한은 “그래서사탄이 유다에게 들어갔다” 말합니다.

사실 모든 제자들은 예수님을 배신했습니다. 마태복음26:31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너희 모두가 나를 버릴 것이다.”

사탄이 부른 제자는 사실 유다가 아니라 베드로였습니다. 마태복음16:23절을 읽으면—‘ Jesus turned to Peter and “Get away from me Satan.” 예수님은 베드로를 향하여” 사탄아 내게서 떠나갈지어다”

우리들 중 대부분의 하나님이 주시는 두 번째 기회로 믿게 됩니다. 한 조사에서 몇 년 전 한 커플은 90%의 크리스천들은 하나님께서 주시는 두 번째 기회에 믿게 되었음을 발견했습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여전히 잘못된 결정을 한 결과를 가지고 살아가고 있다고 그들은 말합니다.

다른 기회는 우리의 잘못된 결정을 없앨 수 없습니다.

이 조사에서 어떻게 두 번째 기회를 얻을 수 있는 지 사람들에게 물었습니다

하나님께 온전히 의지할 때 두 번째 기회를 얻을 수 있다는 응답이 19%가 되었습니다.

비슷한( 18%)숫자로 사람이 다시 원상으로 되돌릴때 기회를 가질수 있다고 답했습니다.

반면에 15%의 사람들은 우리가 충분히 잘 하거나 혹은 다시 같은 실수를 반복하지않겠다고 약속을 할때 두번째 기회를 가질수 있다고 했습니다

45%의 크리스천은 인간의 노력해서 두 번째 기회를 얻을 수 있다고 믿습니다.

왜 그 여인은 간음에서 잡혀서 두번째 기회를 얻었을까요? 그것은 예수님만 바라보았기 때문입니다.

왜 베드로는 두번째 기회를 얻었습니까?

왜 모든 제자들은 두 번째 ,세 번째, 네 번째 그리고 더 많은 기회를 얻었습니까? 왜냐하면 우리의 메시아 우리의 하나님은 부드러운 마음과 눈으로 우리의 모든 죄를 보십니다

성경은 자격도 없고 노력도 없이 두 번째 기회를 얻은 자들로 가득 차 있습니다

요나는 도망치다가 물고기뱃속으로 삼켜졌습니다. 그는 두 번째 기회를 얻을 만한 자격이 없습니다.

이스라엘의 전 민족이 하나님을 한 번보다 더 많이 배반했으나 다른 기회를 얻었습니다.

성경은 우리에게’ 다윗은 하나님의 마음을 가진 자다’ 라고 말합니다.

그는 또한 간음한자요 살인자입니다— 둘 다 모세의 율법에 따르면 중죄에 해당합니다.

다윗과 바셋바와의 불륜이야기와 자신의 죄를 숨기려고 그녀의 남편 우리아를 전쟁터의 맨 앞에 세워서 죽였던 그의 시도는 성경안에 나오는 이야기는 소름끼치게 끔찍한 이야기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그의 죄를 직면했을 때, 다윗의 마음은 회개로 부서졌고 하나님은 그에게 은혜와 두 번째 기회를 주셨습니다.

라합은 창녀였습니다. 3000년 전에도 그렇게 명예로운 직업은 아니었습니다.

게다가 그녀는 히브리사람들이 땅을 정복하려 할 때 가나안 여리고의 이방인이었습니다.

나쁜 평판을 얻고 있던 이방 여인은 이스라엘의 하나님과 그의 위대함에 대하여 들게 되었습니다. 이스라엘의 스파이들이 그녀의 집에 나타났을 때 그녀는 그들을 숨겨서 그녀의 생명을 보존하게 되었습니다.

하나님은 그녀의 두번째 기회를 주셨습니다.

여리고가 완전하게 무너졌을 때 라합과 그의 가족은 멸망가운데서 살았습니다. 더 놀라운 사실은 우리는 마태복음의 예수님의 족보에서 라합의 이름을 발견합니다.

사탄이라고 불리웠던사람들과 예수님을 배반했었던 사람들은 주의 교회를 세우는 데 사용되었습니다.

우리의 메시아는 우리의 죄를 용서하시고 긍휼의 눈으로 바라보시고 그분의 나라를 세우는 데 우리를 사용하십니다. 그분께서는 우리의 지난 잘못의 결과로 일어나는 일들을 도우십니다. 그 분은 우리에게 성령을 주십니다.

그분은 두번째 세번째 또한 수천번의 기회를 여러분이 받아들이지 않으면 줄 수 없습니다.

그 분은 우리가 한 실수의결과를 되돌리시지는 않습니다.

그리고 그 분은 행운의 부적이 아닙니다.

우리의 메시아께서 이 땅에 하나님의 나라를 세우기 위해 첫 번째 제자들을 사용하셨던 그분께서 같은 방법으로 우리를 사용하시기를 원하십니다.

그분의 댓가없이 주시는 선물을 거절하거나 그 분과 협력하여 순종하거나 그것은 우리에게 달린 선택입니다.

Amen 아멘

About Pastor Simon

Previously Pastor at Jinju International Christian Fellowship in South Korea. Currently a resident of Eastbourne, East Sussex, UK. I am Simon Warner. They speak English at Jinju Church, South Korea.
This entry was posted in Sermon - Korean and tagged , .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comment