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탄은 마음과 정신을 노립니다

에베소서 4:17-27

우리가 하나님을 주목할 때, 사탄은 우리를 주목합니다.

예를 들어보겠습니다. 우리가 매일 기도하기 시작하자 우리에게 문제들이 생기기 시작했습니다. 우리는 매일 오후 12시 15분에 함께 연합하여 기도하기로 하나님께 돌아가 약속했습니다. 우리는 서로 합의하여 하나님께서 한국과 진주에 하실 일들을 위하여 매일 기도하기 시작했습니다. 사탄은 이에 긴급 대응 부대를 보냈습니다. 그는 그의 폭동을 일으키는 군대를 내보냈습니다. 그는 사람들을 아프게 만들었습니다. 그는 문제를 일으키고 방해를 하였습니다.

사탄의 주된 전략은 우리의 마음을 굳게 하는 것입니다. 굳은 마음이 어떤 것인지 좀 더 생각해 보는 것이 우리에게 도움이 될 것 입니다.

히브리서 3:12-13에서는 하나님을 외면하고 죄에 현혹될 때 우리의 마음이 굳게 된다고 말합니다.

형제 여러분, 여러분의 마음이 악하지 않게 조심하고 살아 계신 하나님을 떠나가는 사람이 생기지 않도록 조심하십시오. 여러분은 ‘오늘’이라는 시간이 있을 동안에 매일 서로 권면하여 아무도 죄의 유혹으로 마음이 굳게 되지 않게 하십시오.

오늘 아침에 읽은 성경말씀에는 믿지 않는 사람들이 하나님에 대해 어찌할 바를 모를 정도로 혼란스러워 하는 이유가 그들의 마음이 굳어 있기 때문이라고 말했습니다.

“Their minds are full of darkness; they wander far from the life God gives because they have closed their minds and hardened their hearts against him.”

“그들은 깨닫지 못하고 듣기도 거부하니, 알 수도 없습니다. 그들에게는 하나님의 생명이 없습니다.”

예수님은 제자들에게 그들이 마음이 굳어 이해하지 못한다고 여러번 말씀하셨습니다. 마가복음 8장에서 우리는 예수님께서 4천명의 사람들을 먹이시고 나서 곧바로 제자들과 함게 배에 오르신 모습을 봅니다. 제자들은 깜빡 잊고 빵을 가져오지 않은 것을 두고서 서로 책임을 따지기 시작했습니다. 예수님은 말씀하셨습니다.”너희가 아직도 알지 못하고 깨닫지 못하느냐? 너희의 마음이 굳어졌느냐?”

그들은 마음이 굳었기 때문에 이해를 하지 못했습니다.

Jesus spoke to the people once more and said, “I am the light of the world. If you follow me, you won’t have to walk in darkness, because you will have the light that leads to life.”

어떻게 해야 우리는 이해할 수 있을까요?

우리는 예수님의 말씀을 들어야 합니다.

예수님을 따르십시오.

예수님께 순종하십시오.

요한복음 8:12을 봅시다.

후에 예수님은 사람들에게 다시 말씀하셨다.

“나는 세상의 빛이다. 나를 따르는 사람은 어두움에 다니지 않고 생명의 빛을 받을 것이다.”

예수님은 어떻게 이런 말씀을 하실 수 있으실까요?

왜냐하면 그분이 ‘말씀’이시기 때문입니다.

요한복음 1:1 – ‘태초에 말씀이 계셨습니다.

그 말씀은 하나님과 함께 계셨는데, 그 말씀은 곧 하나님이셨습니다.’ 그리고 9절에서 우리는 예수님이 “참빛이고 그분이 세상에 와서 모든 사람을 비춘다고” 읽습니다.

요한은 우리를 이해시키기 위해 천지창조로 돌아가 말합니다.

우리는 모든 것이 하나님께서 창조하셨기 때문에 존재하는 것을 압니다.

그리고 우리는 하나님께서 말씀하셔서 모든 것이 창조된 것을 압니다.

창조는 하나님의 말씀을 통해 나왔습니다.

하나님은 말씀하셨고 그것은 나타나게 되었습니다.

모든 것들이 어떻게 잘못되어갔는지 주목하십시오. 창세기 3:1에서 뱀이 여자에게 와서 말했습니다. 그것 또한 말이지만, 그것은 잘못된 말이였습니다. 거짓말이였습니다. 사탄이 한 말로 이브의 마음은 굳어졌고 그녀는 이해할 수 없게 되었습니다.

그 뿐만 아니라, 그녀는 하나님께서 하신 말씀도 잊어버립니다.

굳은 마음의 특징 중 하나가 잊어버리는 것입니다.

만일 우리가 사탄의 말을 듣는다면, 우리의 마음은 빨리 굳어지고 우리는 하나님께서 우리에게 하신 말씀을 잊어버리게 될 것 입니다.

여러분은 교회를 떠나버린 사람들에게 바로 이 같은 일이 일어났던 것을 봤을 지도 모르겠습니다.

하나님의 말씀을 듣는 사람들은 그들의 마음이 부드러워지고 말씀이 이해가 된다는 것을 알게됩니다. 그들은 하나님께서 그들에게 하시고 말씀하신 모든 좋은 것들을 기억하게합니다.

“I will give you a new heart, and I will put a new spirit in you. I will take out your stony, stubborn heart and give you a tender, responsive heart.” – Ezekiel 36:26

하나님은 에스겔 36:26에서 말씀하십니다.-“그리고 내가 너희에게 새 마음을 주고 너희 속에 새 정신을 넣어 주며 너희에게서 돌같이 굳은 마음을 제거하고 순종하는 마음을 줄 것이며 또 내 영을 너희 속에 넣어 주어 너희가 내 법을 따르고 내 명령을 준수하게 하겠다.”

하나님은 어떻게 그렇게 하실까요?

하나님은 그분의 말씀을 세상에 보냄으로 하셨습니다.

그분의 말씀은 육체를 입으셨고 우리 사이에서 걸어다니셨습니다.

요한복음 1:14은 분명히 말합니다.

“The Word became human and made his home among us. He was full of unfailing love and faithfulness.”

“말씀 되시는 그리스도께서 사람이 되어 우리 가운데 사셨다. 우리가 그분의 영광을 보니 하나님 아버지의 외아들의 영광이었고 은혜와 진리가 충만하였다.”

예수님은 우리의 마음을 부드럽게 만드십니다.

굳은 마음에 대한 해답은 예수님이십니다.

여러분이 ‘나는 이해하지 못한다’고 말할 때마다 그것은 여러분이 예수님께 돌아가 그분의 말씀을 들을 필요가 있다는 또 다른 신호입니다.

마가복음으로 돌아가서 마가가 제자들에 대해 말하는 것을 보십시오. 8장에서 우리는 배에 있는 제자들이 빵이 부족한 것에 대해 걱정하고 있는 것을 봅니다. 제자들 모두가 바로 전에 예수님께서 몇 개의 빵을 가지고 사천명의 사람들을 배불리 먹이셨던 것을 잊어버린 것이 분명합니다. 그들의 굳은 마음에 대해 의문을 가지시면서, 예수님은 우리를 위해 이런 영적인 마음의 상태의 특징에 대해 간결하게 설명해주십니다. 굳은 마음은 볼수도, 이해할 수도, 들을 수도, 기억할 수도 없습니다.

마치 이브와 처음 제자들처럼, 우리도 하나님께서 우리를 어떻게 축복하셨는지 또 우리를 위해 무엇을 하셨는지 자주 잊어버립니다.

이 구절에 나오는 제자들과 같이 또는 광야에서 방황하던 이스라엘 민족들과도 같이, 우리의 삶에 불행이 닥치면, 종종 우리의 마음에는 두려움과 걱정이 가득 차게 됩니다.

메르스로 인해 사람들이 죽어가기 시작하고 3천명 이상의 사람들이 격리되고 있을 때 우리는 주위에서 무엇을 보았습니까?

우리는 어떻게 반응했습니까?

이웃들은 어떻게 반응했습니까?

여러분이 무엇을 기억하느냐가 여러분의 마음상태를 보여줍니다.

사람들이 하나님을 향해 마음을 굳게 할 때, 그것은 그들이 영적으로 장님이고 귀머거리인 것과 같습니다.

그들은 영적인 진실을 볼 수 없거나 주님이 말씀하시는 것을 들을 수 없습니다.

그리고 기억할 수 도 없습니다.

기억하지 못하는 것이 굳은 마음을 가진 사람들의 가장 큰 특징입니다.

이브는 하나님께서 열매 먹는것에 대해 말씀하셨던 것을 기억하지 못했습니다.

제자들은 예수님이 바로 전에 행하셨던 기적에 대해 잊어버렸고 단지 빵 덩어리라는 물질적인 면에서 빵을 생각했습니다. 그들은 예수님이 물위로 걸어오실때 큰 충격을 받았습니다.

마찬가지로, 만일 우리가 그렇게 자연계와 그 방식들에 대해 그렇게 깊이 지배받지 않는다면, 우리는 초자연적인 사건들을 보고 놀라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항상 하나님께서 우리의 삶에서 기적의 힘을 나타내실 것을 기대해야 합니다. 그러나 진실은 우리가 영적인 것들에게 초점을 맞추는데 실패하기 때문에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과 그분의 초자연적인 능력을 향해 굳어진다는 것입니다.

마음을 굳게 하는 요인을 이해하므로 얻는 이점은 우리가 이 과정을 뒤바꿔서 사탄에 대해 마음을 굳게 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는 것입니다.

그것은 확실히 사실입니다. 여러분에게는 여러분의 마음이 무엇을 받아들일지 거절할지를 결정한 능력이 있습니다.

예를 들면, 여러분은 생각할 수 없는 것들로 인해 유혹받을 수는 없습니다.

이브는 사탄의 가능성 있는 것에 대한 설명을 듣고 그의 말에 대해 생각하기 시작했습니다. 그리고 사탄에 의해 유혹을 받았습니다.

그리고 하나님의 말씀을 잊어버렸습니다.

여러분은 이미 머리속에 생각하고 있는 방식으로 행동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여러분의 생각을 조절하십시오, 그러면 여러분은 여러분의 행동을 조절할 수 있습니다.

그것은 간단하지만 심오합니다.

대부분의 사람들은 그렇게 행동하지 않습니다.

오늘 아침 제가 설명하려고 노력하는 것은 이것입니다.

사탄은 우리의 마음이 하나님에게 굳어지고 우리가 하나님에 대해 잊어버리게 할려고 열심히 노력한다는 것입니다.

그는 특별히 지금 더 열심히 애쓰고 있습니다.

왜냐하면 우리가 매일 하나님과 이야기하고 그분의 말씀을 들으려고 특별한 노력을 하고 있기 때문입니다.

우리는 매일 오후 12시 15분에 회개하며 그분의 뜻이 우리에게 행해지길 간구하고 있습니다. 우리는 마음이 부드러워지길 애원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사탄이 문제들을 일으키고 있습니다.

그는 우리의 관심을 얻으려고 애쓰고 있습니다.

그것은 그리 어렵지 않습니다.

이 세상에서 아주 많은 것들이 우리의 관심을 진실된 말씀(예수님)으로 부터 잘못된 말과 그리고 사탄의 거짓말로 돌리도록 디자인되어 있습니다.

우리의 텔레비젼은 거짓 선지자들입니다. 페이스북은 잘못된 예언자가 될 수 있습니다. 우리가 읽으려고 선택하는 책들, 우리가 들으려고 선택하는 음악, 우리가 보려고 선택하는 영화들, 우리가 하려고 하는 게임들. 그것들 모두에서 쏟아져 나오는 것에는 말들이 있습니다. 우리를 하나님께로 가깝게 하고 우리의 마음을 부드럽게 하는 말들을 하십시오, 그러면 우리는 이해할 수 있을 것입니다. 그렇지 않으면 그 말들이 우리의 마음을 굳게 하고 우리의 정신을 불신앙으로 흐리게 할 것입니다.

사탄에게 공격받는 요즘, 우리는 사탄과 잘못된 선지자들의 거짓말로 부터 돌아서서 진실의 말씀을 추구해야 합니다.

만일 우리가 그렇게 하지 않는다면 우리는 하나님을 잊어버리게 되고 이해하지 못하는 길을 가게 될 것입니다.

우리는 마지막 날에 예수님의 진실을 받아들였는지 아니면 사탄의 거짓말을 받아들였는지 심판받을 것입니다.

‘All who reject me and my message will be judged on the day of judgment by the truth I have spoken.’ – John 12:48

요한복음 12:48에서 예수님은 말씀하십니다. ‘나를 저버리고, 내 말을 받아들이지 않는 사람을 심판하실 분이 계시다. 내가 한 이 말이 마지막날에 그를 심판할 것이다.’

예수님은 한국의 유일한 희망이십니다.

예수님은 모든 종류의 불의와 질병과 싸우는데 있어 유일한 희망이십니다. 예수님은 우리에게 참된 삶을 주시는 참된 말씀이십니다.

“To all who believed him and accepted him, he gave the right to become children of God. They are reborn—not with a physical birth resulting from human passion or plan, but a birth that comes from God.” (John 1:13)

이 사람들이 하나님의 자녀가 된 것은 핏줄이나 육체적 욕망이나 사람의 뜻으로 된 것이 아니라 하나님의 뜻에 의해서 된 것이다.

Amen 아멘

About Pastor Simon

Pastor at Jinju International Christian Fellowship. Formerly of Eastbourne, East Sussex, UK. I am Simon Warner of Jinju Church. We speak English at Jinju Church, South Korea.
This entry was posted in Sermon - Korean and tagged , , , . Bookmark the permalink.

Leave a Reply

Fill in your details below or click an icon to log in:

WordPress.com Log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WordPress.com account. Log Out / Change )

Twitter picture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Twitter account. Log Out / Change )

Facebook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Facebook account. Log Out / Change )

Google+ photo

You are commenting using your Google+ account. Log Out / Change )

Connecting to %s